FANDOM

모든 타입을 찌르는 파티편집

상세정보편집

헤라크로스편집

특성:벌레의알림

아이템:기합의띠/생명의구슬

확정기술:메가폰,인파이트

우선기술:힘껏펀치

선택기술:기관총,지진

메타그로스편집

특성:클리어바디

확정기술:코멧펀치,암해머

우선기술:사이코기네시스

선택기술:기가임팩트

.

플라이곤 편집

특성:부유

확정기술:드래곤다이브,지진

우선기술:폭음파

선택기술:땅가르기

편집

파이어로 편집

특성:질풍날개

확정기술:브레이브버드,오버히트

우선기술:날개쉬기

선택기술:열풍

.

저리더프 편집

특성:부유

확정기술:비바라기,번개

우선기술:똬리틀기

선택기술:손톱갈기

.

조로아크 편집

특성:일루전

확정기술:나이트버스트

우선기술:화염방사,속임수

선택기술:손톱갈기,칼춤

각 포켓몬 소개 편집

헤라크로스 편집

쓰는 사람은 별로 없지만 공격,방어,특방이 하나도 아쉽지 않고 또 메가진화를 할 때 스킬링크로 특성이 바뀌기 때문에 꽤 쓸모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인파이트를 써서 방어와 특방이 떨어진다고 해도 문제없을 듯 합니다. 마지막으로,제가 선호하는 방식은 처음에 힘껏펀치를 써서 데미지를 준 뒤 공격하는게 좋다고 생각됩니다.하지만 만약에 교체가 필요하다고 생각되시면 바로 고체하십시오.헤라크로스는 약점이 적지 않습니다.

.

메타그로스 편집

킬가르도와 함께 강철타입의 왕좌를 차지하고 있습니다.5세대에서 능력치 6~700대를 넘나드며 최강 포켓몬의 자리를 차지했었습니다. 1세대가 지나 사람들은 그를 배틀에서 쓰지않게 되었지만,역시 그의 능력은 녹슬지 않았습니다. 참고로,우리 파티에는 메가몬이 벌로 없기 때문에 메타그로스를 메가몬으로 쓰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

플라이곤 편집

한카리아스의 대체품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좋은 포켓몬입니다.특방을 조금만 보정해 주면 완벽할 것 같고요,비브라바 때 배우는 '폭음파'가 추천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대지의힘'으로 일격을 노려 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리고 플라이곤은 '유턴'을 배우는데, 데미지를 주면서 교체할 수 있어서 아주 좋습니다. 여러모로 한카리아스만큼 좋다고 생각됩니다.

.

파이어로 편집

파이어로는 뭐니뭐니 해도 비행타입으 최강클라스라고 불릴 자격이 있습니다. 파이어로는 스피드는 엄청나며, 단지 다른 능력치가 조금 떨어집니다.어쩔수 없는 걸까요. 그래서 파이어로는 '오버히트'같은 효과가 엄청나지만 능력이 떨어지는 기술을 배워,빨리 상대 포켓몬을 기절시키는 전락을 쓰는 게 좋습니다. 격투나 벌레타입 포켓몬이 다시 나오지 않길 바라면서요.

.

저리더프 편집

자,우리의 최종병기입니다. 만약 정말정말 운이 나빠서 특성이 틀께기인 포켓몬이 나오지만 않는다면 약점이 없기 때문입니다.만약 그 타입에 해당되는 포켓몬이 기절 상태가 되었다면,우리의 초종 병기인 저리더프로 강제돌파를 하시는 게 좋은 선택이라고 봅니다.

.

조로아크 편집

조로아크는 특성'일루전'덕분에 유명해진 포켓몬입니다.상대를 속여서 약점을 찔리지 않게 하는 아주 유용한 포켓몬이죠. 하지만,이것 때문에 조로아크의 전용기인 '나이트버스트'를 쓰지 않는 사람들도 있는데, 걱정 마십시오.조로아크를 안 키워 본 사람은 모릅니다. 저의 랜덤메치 경험담이기도 하지요.'속임수' 를 써서 피를 많이 깍는 것도 좋습니다.

.

덧붙이는 말 편집

랜덤메치에서 상대 포켓몬을 보고 어느 포켓몬을 쓸지 고르세요. 상성표 보고 고르다가 시간이 다 가서 렌덤으로 포켓몬이 정해지면 저Grayswan 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증거 편집

상성표를 보여드리니 모든 타입이 찔리는지 확인해 보십시오.

http://appdata.hungryapp.co.kr/data_file/data_img/201311/01/WWeMBGC138328442744120241.jpg

클릭해서 안 된다면,주소에 붙여 넣으세요.